생활정보

제주 비오는 날 아이와 함께 [제주항공우주박물관]

어떤행성 2021. 2. 7. 19:00

제주도에 왔는데 비가 많이 오고 월요일이다하면 갈곳이 거의 없어요. 비오면 실내에서 구경하는 곳이 편한데 월요일엔 쉬는 곳이 많더라구요. 어디로 갈까 하다가 제주항공우주박물관으로 향했습니다. 가서 비만 피하려고 했는데 너무 재밌어서 반나절을 보내고 왔어요. 완전 추천합니다.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은 셋째주 월요일만 휴관이에요. 이번 설날에도 문을 여는데 아이들이 가면 너무 좋아하는 곳이라서 비가 오지 않아도 가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2층에 어린이 상상놀이터가 있는데 보통 키즈카페에 있는 놀이터가 크게 있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체험 프로그램이 여러가지 있어요. 유료체험도 있지만 입장권 구매 후 무료로 할 수 있는 체험만 정리해볼께요

입장료는 평소엔 10,000원이며 2월 14일까지 특별프로모션 중이라 7000원으로 입장 할 수 있습니다.



중복할인은 안되고 2월 14일 이후에는 아래 방법으로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주항공우주박물관 재밌는 무료체험]
*입장권 구매 후 무료이용가능입니다~

<1층 입구앞>

☆소화기 시뮬레이션☆




<1층 항공역사관>

☆비행기 조종 시물레이션☆

신기하게 생긴 조종석에 앉아서 화면을 보며 비행기를 조종할 수 있습니다.

☆파일럿 옷입고 비행기에서 사진찍기☆

조종석까지 올라갈 수 있는 시설이 몇가지 있어서 구경하는 것도 아이들이 너무 좋아해요. 중간에 파일럿 옷이 걸려있는 옷장이 있는데 옷을 꺼내 입고 1층 항공역사관 안에서 사진찍을 수 있어요. 옷까지 입고 찍으니 정말 특별한 사진을 남길 수 있어요.


<2층 천문우주관>

☆어린이상상놀이터☆

2층으로 올라가면 입구 왼쪽에 놀이터 보이실꺼에요. 보이는 곳만 놀이터가 아니고 흰 벽면을 따라 쭉~ 길~게 전부 놀이터가 이어져있어요.

☆별자리 하늘에 띄어보기☆

기계에서 생일을 선택하면 하늘에 자신의 별자리를 띄워볼 수 있어요. 요건 잠깐만 하고 지나가는 짧은 체험인데 이 공간이 정말 예뻐요. 여기는 아이들보다 어른들이 더 좋아하는 것 같긴합니다.

구경하면서 발견한 내용들이라서 빠진 체험들이 더 있을꺼에요. 우주관에서 하는 어린이 게임도 있는데 사진이 없네요. 체험외에 전시내용이나 설명을 모형, 그림, 영상으로 잘 만들어놨어요. 전시장과 체험시설 곳곳에 아이들이 즐겁게 놀고 있었고 어른들은 근처에서 아이들 바라보며 쉬고 계셔서 인상깊은 곳이었습니다.


그외 아이들이 좋아하는 곳!!

입그 바로 앞 솜사탕파는 곳인데 솜사탕 가격은 5000원이에요.


1층 솜사탕 반대편 안쪽으로 가면 어린이 체험프로그램을 하고 있어요. 유료인데 다른 기관에 비해 가격이 저렴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