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2021 다이어리 추천-마음기록함

어떤행성 2021. 1. 5. 07:00

하루에도 몇번씩 마음이 싱숭생숭한 사람, 마음이 울적해서 할 일을 잘 못하는 사람, 매년 다이어리는 사는데 조금 쓰고 새하얀 페이지가 많은 사람이 쓰면 좋은 다이어리 추천합니다

마음기록함 다이어리입니다. 마음을 차분하게 다독이고 감정을 기억하는데 도움이 될지 반신반의하며 궁금한 마음으로 구입했습니다. 차근차근 살펴보니 감정을 기록하고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는 다이어리라는 생각이 확 느껴집니다.


플레플레에서 나오는 고래, 우주 다이어리를 좋아해서 매년 구매했는데 마음기록함 다이어리는 같은 회사 제품인데도 표지스타일이 많이 달라 살지말지 고민을 오래했습니다.

별내리는 밤 표지를 구매했는데 다른 디자인도 몇가지 더 있습니다. 판매페이지 사진보다 실물이 훨씬 예쁘네요. 실물을 미리 봤으면 고민 안하고 바로 샀을것 같네요


작성 설명서가 있지만 일단 빠르게 읽고 넘겼습니다.


일반 다이어리처럼 월간 페이지와 주간 페이지가 있습니다.

일반 다이어리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 +감정을 기록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저는 저녁에 하루 일을 마무리하는 겸 작성하고 있어요.



복잡한 걸 싫어하는데 오늘 마음상태를 색을 골라 그림에 색칠하면 끝! 오늘의 감정을 간단한 단어로 쓰면 딱 끝!


2달에 1번씩 감정그래프를 그려보고 지난 2달동안 내가 가졌던 감정들을 돌아볼 수 있는 페이지가 있습니다. 2달에 1번씩만 하면 되는 거라서 2달동안 다이어리에 기록한 내용 찾아보면서 마음 편하게 적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다이어리 중간 중간에 감정조절을 위한 팁들이 적혀있어요. 다이어리를 작성하다보면 마음이 차분해지는데 그때 조금씩 읽어보니 내용이 읽히네요.



다이어리 마지막쯤에 1년을 마무리하며 적어보는 페이지가 있는데 여기에 있는 질문으로 작년을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봤어요. 1년내내 힘들었던 것 같은데 즐거웠던 일, 마무리했던 일들이 하나하나 기억해보며 마음이 가볍고 밝아지는 것을 느꼈어요.


제일 마지막에 있는 질문도 답을 적어보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질문 순서에 상관없이 한개씩 답을 찾아보는 중입니다.

그냥 볼때는 일반 다이어리와 다르게 보이는 점이 크지 않았는데 직접 써보며 느끼는 감정이 다르네요. 그전에는 다이어리에 계획만 주륵 쓰다가 안쓰게 됐는데 다이어리를 쓰는 가이드가 있다보니 감정기록에 더 집중해서 쓸 수 있었어요. 정 쓰기 힘들다면 감정 색칠칸에 색칠하고 하루를 마무리하는데 오늘의 감정을 생각하는 것만으로도 힐링되고 위로 받는 기분이 듭니다.



이번 마음 기록함은 6개월정도 써보는게 목표인데 1년내내 사용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마음기록함 마지막페이지입니다. 올해 6개월이상 감정을 기록해서 나중에 마지막 페이지에 수고했다는 말을 적어보고 싶네요.


올해 다이어리 아직 구입 전이라면 마음기록함 한번 적어보세요~